사회봉사부 (부장: 박진오 집사/담당장로: 지일훈 장로) 에서는 6월 10일(토)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2시 30분까지 다운타운 볼티모어를 방문하여 노숙자들에게 냉장고에서 미리 얼린 차가운 생수, 햄/양상치/토마토 샌드위치, 대형 타월 등을 드리면서 영어와 스페인어로 된 사영리 소책자를 통해 전도하면서 그들의 인생 이야기를 경청하고 또 그들을 위해 함께 기도했습니다.
이번 6월 노숙자 사역에는 로이스 선교회(회장: 문명희 권사)에서 준비한 생수와 샌드위치 100 개 그리고 남동 3교구(교구장: 이길용 장로)에서 기증한 대형 타월 등을 준비하여 갔는데, 날씨가 너무 더워서 노숙자들이 가장 먼저 냉장고에서 얼린 생수와 땀을 닦을 타월부터 먼저 찾았습니다. 특별히 로이스 선교회에서 금요일 저녁에 냉장고에서 미리 얼린 생수병들이 노숙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았습니다.
이번 사역에는 EM 대학생부(담당: Abraham Kim 목사)에서 많은 대학생들이 동참해 주어서 총 22명이 다운타운에 나가 사역을 하였습니다. 특별히 이 대학생들은 작년에 필라델피아 도시선교를 갔던 멤버들이어서 너무나 부드럽고 신속하고 아름답게 노숙자들을 섬기고 또 전도를 했습니다. 반가운 소식은 점점 더 많은 KM 과 EM 의 성도들이 볼티모어 노숙자 섬김사역에 동참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참고로, 볼티모어 노숙자 섬김사역은 매월 두 번째 토요일 오전에 사회봉사부 주관으로 이루어 집니다. 아래는 사역에 동참하신 분들의 성함입니다.
김동우 목사, 백승윤 선교사, 아브라함 김 목사, 샘 리 목사, 박정희 집사, 이승숙 권사, 문명희 권사, 장시혁 집사, 신종흔 집사, Terry Kim, Isaac Lee, Eugene Choi, Jiwon Baeq, Jay Han, Stephanie Hwang, Angie Lee, Kathy Nam, Isaac Shin, Caleb Pang, Ryan Kang, Anna Shin, Daniel Yoon, (총 22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