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DRESS  교회주소

410. 461.1235

3165 St Johns Lane, Ellicott City, MD 21042

office@bethelchurch.org

webmaster@bethelchurch.org

SUBSCRIBE FOR EMAILS

  • Facebook
  • 벧엘교회 Youtube 채널
  • 벧엘교회 위치
  • 말씀과 찬양듣기
  • Flickr 사진앨범

Copyright©2019 Bethel Korean Presbyterian Church​

전도부

벧엘교회 전도폭발 훈련 사이트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전도폭발훈련은 벧엘교회의 전도부에 속해 있으며, 본 교회에 있는 유일한 전도훈련과정입니다. 전도폭발훈련은 매년 봄과 가을 학기로 나누어져 매주 목요일 저녁 총 13주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훈련생은 13주간의 교실강의와 10회에 걸친 현장경험을 통해 정확한 복음제시를 할 수 있게 되고 복음을 전하는 하나님의 전도자로 세워지게 됩니다.

전도폭발 사역소개


전도폭발(Evangelism Explosion)은 우리의 삶의 현장에서 만나는 전도대상자들을 찾아 나아가 친교를 나누고 복음을 전하여 영혼을 구원하고 교회로 인도하여 주님의 제자로 양육해서 지역교회를 질적, 양적으로 부흥시키는 사역을 가리킨다. 전도폭발(傳道爆發)은 친교와 전도와 제자양육과 교회부흥을 위한 구체적인 일들을 효과적으로 감당할 수 있도록 무장시킨 평신도들을 폭발적으로 배가시키는 사역의 의미로 사용되는 용어이다. 전도폭발은 전도폭발무장사역(Evangelism Explosion Equipping Ministry)의 약칭이다. 단순히 전도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전도자를 훈련시키고, 전도자를 훈련시키는 교사를 양성함으로써 입체적인 사역을 지속해 나아가는 데에도 강조점을 두기 때문에 무장사역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고 있다. 전도폭발 무장사역은 예수 그리스도의 정병들과 장교들을 함께 무장시키는 사역이다. 전도폭발은 성경적인 사역이다. 전도폭발은 주님께서 친히 본을 보이시고 제자들을 무장시키셔서 전도의 현장에 파송하신 것을 그대로 본받아 시행하는 사역이다. 마가복음 3:13-14은 주님이 열 두 제자를 부르신 목적을 “자기와 함께 있게 하시고 또 보내사 전도도 하며 귀신을 내어 쫓는 권세도 있게 하려 하심이러라”고 밝히고 있다. 전도폭발은 철저히 성경의 원리에 따른다. 전도폭발은 지역교회를 중심으로 한 복음적이며 실천적인 사역이다. 다음의 전도폭발 신앙고백과 원리가 그 사실을 잘 보여주고 있다.

 

  1. 성경은 영감으로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으로서 정확무오하며 절대적 권위가 있다.

  2. 하나님은 오직 한 분뿐이시며 영원히 성부와 성자와 성령, 삼위로 존재하신다.

  3. 주 예수 그리스도는 한 인격 안에 계시는 참 하나님이신 동시에 참 인간이시다. 그는 동정녀에게서 탄생하셨고, 죄 없는 생애를 사셨고, 이적을 행하셨으며, 그의 흘리신 피와 죽음을 통해서 죄를 대속하셨다. 그는 죽은 자 가운데서 육체로 부활하셨고, 승천하셔서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며, 권능과 영광으로 친히 재림하실 것이다.

  4. 죄인의 구원을 위해서는 성령의 거듭나게 하시는 은혜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5. 영생은 오직 믿음, 곧 자기 구원을 위하여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을 신뢰하는 참 믿음으로써만 받는다.

  6. 성령께서는 모든 참 신자들 안에 거하시며 그들로 하여금 경건한 삶을 살 수 있도록 해 주신다.

  7. 구원을 받은 사람들과 받지 못한 사람들이 다 같이 죽음에서 부활하게 될 것이나 구원을 받은 이들은 생명의 부활에 들어가고, 받지 못한 이들은 심판의 부활에 들어가게 될 것이다.

  8. 모든 참 신자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영적으로 연합되어 있다. 

  9. 지역교회는 하나님이 세우신 기관으로서 세상에 나아가 전도활동을 전개하는 데에 가장 중요한 전도기지이다. 

  10. 모든 참 신자는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고” 또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으라.” 하신 그리스도의 명령을 받은 사람들이다.

  11. 경험이 부족한 신자는 좀더 경험이 많은 훈련자가 인도하는 전도팀에 소속하여 실제의 전도현장에 나가서 현장실습에 참여할 때 가장 효과적으로 복음을 전할 수 있다.

 

전도폭발은 한 마디로 지역교회 담임목회자를 중심으로 한 친교, 전도, 제자훈련, 교회의 질적 양적 성장을 위한 평신도 무장사역이다.
 

전도폭발의 목적


전도폭발의 목적은 “친교와 전도, 제자훈련 및 건강한 성장을 통한 배가를 위하여 전 세계 지역교회들을 무장시킴으로써 하나님을 영화롭게 한다.” 로 진술되고 있다. 이 문장을 자세히 풀어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친교: 전도폭발은 신자들이 자신의 인간관계망 안에서 전도를 생활화할 수 있도록 무장시켜준다.


전도: 전도폭발은 우선적으로 개인전도에 초점을 맞춘다. “친교전도”가 친교에서만 머물고 그 이상은 넘어가지 못하는 예들이 너무나 흔한데, 전도폭발 훈련생들은 복음의 내용을 배우고 그 복음을 효과적으로 전하는 방법을 익힐 것이다.
 

제자훈련: 전도폭발은 성경의 원리에 따른 제자훈련을 효과적으로 실시한다. 전도에는 반드시 성경적 제자훈련이 뒤따라야만 한다. 전도폭발 사역에서 제자란 지역교회에 소속하여 영적으로 성장하면서 자기 책임을 다하고 다른 신자들을 제자로 삼는 교인을 가리킨다. 
 

건강한 성장: 전도폭발은 지역교회의 건강한 성장을 추구한다. 전도폭발을 실시하는 교회는 영적인 성장과 양적인 성장과 조직적인 성장, 이렇게 세 가지 면의 건강한 성장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영적인 성장이란 빌레몬서 6절이 말씀하는 바와 같이 “신자들 가운데 있는 선을 알게 하고 그리스도께 미치도록 역사하는 믿음의 교제”를 적극적으로 함께 나눔으로써 이루어지는 성장을 의미한다. 전도폭발은 전도하는 신자들이 영적으로 성장하도록 돕는다. 양적인 성장은 평신도 전도자들이 사람들을 그리스도께로 인도하여 지역교회 안에서 제자로 삼아 가르칠 때 일어나는 수자적인 성장을 뜻한다. 그리고 조직적인 성장은 지역교회의 조직 안에서 각기 받은 은사를 따라 직분을 수행하는 사역적 성장을 가리킨다. 전도폭발 훈련을 받은 사람들은 교회의 조직 안에서 자기가 맡은 여러 가지 직분들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게 되고 또한 새로운 지도자들을 세워 나아가게 될 것이다.
 

배가: 전도폭발은 전도제자들을 폭발적으로 배가시키는 효력을 갖고 있다. 전도폭발을 실시하는 교회들과 훈련자들과 전도자들이 성령을 의지해서 적극적으로 활동하여 전도와 제자훈련에 힘쓰면 그 열매가 배가될 것이다. 전도폭발은 덧셈법이 아닌 곱셈법으로 전도제자의 배가를 추구한다.
 

전 세계: 전도폭발은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라!” 말씀하신 주님의 지상명령을 수행함으로써 전 세계 모든 나라와 백성과 민족과 방언을 대상으로 사역을 전개해 나아간다. 성령의 인도하심으로 미국 플로리다 주 포트 로더데일 소재 코럴 릿지 장로교회에서 시작된 전도폭발은 현재 전 세계 모든 나라에서 적어도 한 팀 이상이 사역하고 있다. 전도폭발은 요한계시록 7:9-10의 “각 나라와 족속과 백성과 방언에서 아무라도 능히 셀 수 없는 큰 무리가 흰 옷을 입고 손에 종려 가지를 들고 보좌 앞과 어린 양 앞에 서서 큰 소리로 외쳐 가로되 ‘구원하심이 보좌에 앉으신 우리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있도다!’ 하니” 라고 하신 말씀이 성취될 그 날을 목표로 삼고 일해 나아간다.
 

지역교회: 전도폭발은 지역교회들을 전도기지로 삼고 담임목회자를 중심으로 일하는 초교파적인 사역이다. 전도폭발 신앙고백과 원리들에 동의하는 이들이 교파와 교단을 초월해서 이 사역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무장: 전도폭발은 5일간에 걸친 지도자 임상훈련과 13주간에 걸친 지역교회 전도폭발 훈련과정을 통해서 목회자들과 평신도들을 훈련시켜서 그들로 하여금 또 다른 사람들을 훈련시키고 있다.
 

하나님을 영화롭게!: 전도폭발의 목적은 지역교회에서 담임목회자를 중심으로 온 교회 평신도들이 전도와 제자양육을 통해 주님이 맡겨주신 사명을 수행함으로써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데 있다.

March 26, 2019

전도부 다민족 전도팀(팀장: 천다솔 자매)은 매월 네번째 토요일 오후 5시에 교회 인근 다민족 집결지역으로 나가 여러 나라 언어로 된 전도소책자를 가지고 복음전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3월 23일(토)에는 오후 4시30분에 L17 교실에서 모여 김동우 목사님의 기도를 받은 후, 노방전도에 참여한 분들에게 영어, 중국어, 스페인어, 불어, 페르시아어, 러시아어, 한국어로 된 전도소책자 pack 을 건네며 복음전도 요령을 간단히 소개한 다음 교회에서 나와 Catonsville 소재 한아름 수퍼마켓으로 이동했습니다. 현장에 도착하니 수퍼마켓 입구에 여호와의 증인 전도팀이 고객들이 지나가는 인도에 여러 나라 언어로 된 전도책자들을 이동식 전시대에 쌓아 놓고 사람들의 시선을 끌고 있었고, 또한 Chapel Gate 교회에서 나온 한인 전도팀원들은 쇼핑을 마치고 나오는...

March 8, 2019

전도부 (부장: 전익제 집사) 전도폭발팀(팀장: 황영규 집사)에서는 3월 7일(목) 저녁 7시부터 제 2 기 JUST EE 전도폭발훈련 개강예배 및 만찬을 김동우 목사님의 개강예배 설교말씀과 한상구 장로님의 훈련생들을 위한 격려의 말씀과 함께 훈련자들이 정성껏 준비한 음식으로 만찬을 함께 하였습니다. 만찬을 위한 기도는 전도부장으로 섬기고 있는 전익제 집사님이 해 주셨습니다.  

이날의 예배와 만찬에는 새롭게 훈련생으로 등록하신 우혜홍 집사, 노종문 집사, 탁은화 집사, 그리고 신현춘 집사등 네 분이 앞으로 12주간의 전도폭발훈련 과정(3월 14일 - 5월 30일, 매주 목요일 저녁 7 - 9시)을 통해 복음전도자로 훈련받기로 하였습니다. 훈련기간 동안 이 네분을 위해 김선호 장로, 김정자 권사, 전익제 집사, 최승원 집사, 변연옥 권사, 남경숙 집사, 류찬위...

November 20, 2018

사회봉사부(부장: 이성준 집사)에 소속된 도시사역팀(팀장: 한형우 형제)에서는 11월 17일 오전 10시30분부터 12시30분까지 볼티모어 시내에 들어가 홈리스 분들에게 중보기도부(부장: 김신정 권사)에서 준비한 따뜻한Chicken Noodle Soup 와 Turkey Sandwich 144 개를 제공하였습니다. 바람이 불어 제법 쌀쌀한 날씨 속에서 이날의 사역에는 교회 장년부, 청년부, 그리고 EM 에서 총 34명의 성도들이 참여하였습니다. 이들 중에는 현재 벧엘전도학교 훈련을 받고 있는 5명의 성도들도 있었는데, 그들은 영어와 스페인어로 씌어진 사영리 소책자를 홈리스 분들에게 나눠주면서 복음을 설명하고 또 그들의 기도제목을 경청한 후 함께 기도하였습니다. 이날의 모든 사역을 주관하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 있을 도시선교에 관심이 있는 교구나 사랑...

September 17, 2018

사회봉사부(부장: 이성준 집사) 산하 도시선교팀(팀장: 한형우 형제)은 9월 15일(토) 오전 교회 친교실에서 5부 청년부 형제.자매들이 주축이 되어 햄 샌드위치와 터키 샌드위치 총 153개와 생수를 준비한 후 김동우 목사님 주관으로 총 21명의 도시선교 현장 참여 멤버들이 서로를 소개하고 또 다 함께 합심 기도를 한 후 2대의 교회 밴에 나눠 타고 볼티모어 시내 83번 도로가 시작되는 Fallsway 선상에 위치한 Health Care Center for the Homeless 앞 주차장에 도착하여 3개의 테이블을 설치한 후 오전 11시부터 노숙자들에게 샌드위치와 생수를 전달하는 한편 "영어/스페인어로 된 사영리" 소책자를 나눠주면서 복음을 전도한 후 그들의 기도제목을 경청한 후 그들과 더불어 주님께 기도를 하였습니다. 이번 9월의 도시선교에는 5부 청년부...

September 7, 2018

전 필리핀선교사로 사역하셨고, 현재 풀러신학교 선교학교수로 섬기시는 박기호교수
초청 선교세미나가 있습니다.
일시: 9/28(금) 오후 8시, 9/29(토) 오전 8시-10시, 9/30(주일) 1,2,4부 설교

Please reload